2024/03/31 4

벼랑 위의 오리엔테이션

"벼랑 위의 오리엔테이션" (작:송천영 연출:복진오 드라마트루그:이진주 츨연:이일섭, 이태훈, 김민진, 전용범 제작:극단 모꼬지 주최:한국연출가협회 극장: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 별점:★★★☆☆) 제33회 대한민국 신춘문예 페스티벌 두 번째 작품이다. 어느 회사의 오리엔테이션. 비정규직 신입사원이 미션을 수행하다 절벽에 매달리는 절체절명의 상황이 발생한다. 정규직 사원들은 이를 두고 누가, 어떻게 그를 구할 것인지 열띤 토론을 벌이게 되는데.... 중차대한 업무의 연장선인 오티. 이곳에서 벌어진 불미스러운 사고. 상황은 쉽게 수습이 되질 않고, 정규직 사원들은 자신들에게 불이익이 올까 염려한다. 그렇게 그들은 자기들 밥그릇 챙기기에 더 열을 올리게 되고, 절벽에 매달린 비정규직의 구조 외침은 계속 이어진다...

2024 2024.03.31

채식상어

"채식상어" (작:김유경 연출:김은정 드라마투르그:이유라 조명감독:정유석 의상:류지애, 안성현, 신유정 소품:임영록 움직임지도:현대철 출연:류지애, 이래경, 배정아, 권윤애 제작:극단 이음 주최:한국연출가협회 극장: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 별점:★★★☆☆) 제33회 대한민국 신춘문예 페스티벌 첫 번째 작품이다. 백상아리를 기부받은 자연사박물관은 오픈을 앞두고 분주하다. 자연사박물관을 후원하는 마리아는 최상위층 사교모임인 노블레스클럽 "퀸"의 수장으로 오프닝 만찬에 초대되었는데 기부한 백상아리를 채식상어라고 우기면서 권력 행사를 하게 되고 후원금을 타내기 위해 이를 옹호하는 학예연구사 희숙과 마리아처럼 최상위 포식자가 되고 싶은 노블레스클럽 "퀸"의 회원인 세미. 이때 소녀가 침입하여 난동을 부리자, 만찬장은..

2024 2024.03.31

고목

"고목"(작:함세덕 연출:전인철 드라마터그:전강희 윤색:조정일 무대:박상봉 조명:최보윤 의상:김우성 음악:베일리 홍 음향:권지휘 안무:지경민 분장,소품:장경숙 출연:김영노, 김은희, 김정호, 김민하, 안병식, 이진경, 윤미경, 조어진, 조영규, 황성현 제작:극단 돌파구 극장: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 별점:★★★★★) 전작 "키리에" 를 봤었던 극단 돌파구 공연이다. 일단 예상과는 달리 너무 재밌었다. 올드하지 않을까 걱정 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다. 내용은 정치적인 색깔이 짙었지만 배우들 연기가 너무나 좋았다. 전작 "꽃님이발관" 의 믿고 보는 김정호 배우님! 역시 명불허전의 연기를 보여 주신다. 110분 동안 하드캐리 하시는 에너지는 어디서 나오는 걸까? 배우님 때문에 별점 1개추가! 1인 2역을 너무나 ..

2024 2024.03.31

라움, 다솜

"라움, 다솜" (작,연출:조윤재 음악감독:이정원 비주얼디렉터:권구용 예술감독:김수형 드라마터그:공지혜 기획:유예지 출연:김영훈, 김보연, 이민재 제작:시제뮤직 극장:플랫폼74 별점:★★★★☆) 페스티벌 "이렇게 하는 거 맞아요?" 시즌1 세 번째 작품이다. 삶이 잘 풀리지 않는 다솜의 인생에 라움이라는 한 인물이 끼어든다. 무채색처럼 무미건조한 삶을 사는 다솜 다솜을 만나면서 꿈이 변하는 라움 사랑의 색이 펼쳐지면서 둘의 삶은 어떻게 변하게 될까요? 내용은 로코물 이지만 노래가 들어가서 재밌게 보았다. 핸드벨을 이용한 노래가 좋았다. 전작 "新수성궁몽유록" 의 김보연 배우님이 귀여운 외모와 고운 목소리로 노래를 잘 불러 주었다. 배우님 떄문에 별점 1개 추가!

2024 2024.03.31